꿈꾸는여행 즐겨찾기 추가하고, 최저가 패키지 여행 알아보기!

nicetrip

전체검색

여행후기

REVIEW
뒤로가기

여행후기

테마.문화탐방 그리스

[그리스 여행] 인생의 여행이 된 그리스 신화탐방 오명진 | 2022-03-31 15:21:31| 106

후기를 올려 주신 김남경선생님과 함께 고혜경 교수님 문하에서 꿈공부를 하는 오명진 입니다.


63세 중늙은이라서 수백장의 사진 아직 컴퓨터로 옮기지도 못해, 따님께서 옮겨 주셔야만 해서,

사진을 올리지 못하지만 몇마디 적습니다.


우선 나이스트립 꿈꾸는 여행의 진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냥 경험해 보면 알게 되는데, 사람이 여행을 떠나면 잠자리와 먹는 것이 쾌적해야 그나마 여독을 풀어가며 다니지 않습니까. 이 극성수기에 어렵사리 좋은 호텔을 구해주셨고  그리스 고유의 건강식으로 대접받았습니다.

미스코스에서 투숙했던 복도식으로 주욱 붙은 방이 아닌 돌로 된 개별 방은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모릅니다.


제가 고기를 못먹어 여행사 여직원님께 베지테리언 식을 전화로 부탁했는데, 에티하드 항공부터 그리스 현지식까지 맛있는  야채요리를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당연하다고 하실지 모르겠으나, 하도 하도 엉터리를 많이 경험하고 산지라,

어딘지 모르게 세심히 신경 쓴 나이스트립의 보이잖는 배려가 정성스러웠습니다.


현지가이드로 전에도 고교수님과 함께 해주신 김미경 선생님의 인간적인 면모와 해학과 내공은 정말 "인생의 여행"이라고 여기고 간 이번 여행을 말그대로 내 인생의 여행이 되게 해주셧습니다.

한 사람도 다치거나 크게 앓지 않고, 지갑 하나 안잃어버리고 무사히 인천에 도착했을 때 모든 것이 고마웠습니다.


여행은 유명한 곳을 주루룩 보고 오고 사진 남기는 것이 장땡이 아니라, 그곳에 살다간 사람들, 사는 사람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것, 그곳의 음식, 문화, 관습, 색깔, 바람, 향기를 음미하고 오는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책을 소개해도 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모레아 기행", 백가흠? 저자이름 헷갈림, "그리스는 달랐다"를 권하고 싶습니다.

모레아 기행은 틀림없이 그리스어를 영어로 번역한 걸 또 했지 싶은데도 카잔차키스의 그 수려한 문장력이 아름답게 녹아 있는 너무 뛰어난 기행문이었으며, 그리스는 달랐다는 제가 밟아보고 온 땅의 이야기들 풍광들 사람들이 소설로 묘사되어 있어 아주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김상준이라는 정신과의사의 심리학으로 읽는 그리스 신화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포세이돈 신전 가는 길과 연관되는 앤소니 퍼킨스 주연의 60년대 영화 "페드라"와

마지막 장면의 뭔가모를 희열속에 피를 울컥이게 하는 조르바 춤, 앤소니 퀸의 영화 "희랍인 조르바"를 보고 가시면 좋겠고 다녀오신 후 감상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외출하기전 생각난 김에 두서없이 썼습니다.